11월20일 국제친선 분석 에콰도르vs콜롬비아 먹폴 픽스터 영
안녕하세요~! 먹폴 픽스터 영 입니다.
에콰도르와 콜롬비아 대표 팀과의 A매치 경기를 치른다.
스포츠분석글 참고하셔서 건승하세요~
11월20일 국제친선 분석 에콰도르vs콜롬비아 먹폴 픽스터 영
경기 팁
중립지역인 미국에서 열리는 경기다.
에콰도르는 발렌시아-몬테로 등을 제외하며 세대교체가 진행 중이고, 기본적으로 탄탄한 전력을 갖춘 팀.
콜롬비아 역시 베테랑 자원들이 대거 빠지긴 했지만, 미드필드진에는 하메스-콰드라도-레르마 등이 건재하기 때문에 그간 에콰도르 상대로 유독 강했던 면모를 이어나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콜롬비아는 최근 3번의 상대전적에서 모두 승리했고, 최근 여러차례 친선매치에서도 실점을 최소화하며 나쁘지않은 경기력을 유지하고있다.
세대교체에 나선 에콰도르, 미국 뉴저지에서 열리는 중립경기라는 점에서 고지대 이점도 기대할 수 없다.
콜롬비아 역시 공격의 핵심들이 대거 빠진 상황이지만 페루전 승리로 분위기를 반전했고, 에콰도르에 무척 강했다는 점을 고려하면 콜롬비아가 승리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에콰도르
세계랭킹 65위 에콰도르는 남미예선 탈락으로 월드컵에 진출하지 못했다.
지난해 7월부터 헤르난 고메즈가 새롭게 지휘봉을 잡았지만, 이후에도 뚜렷한 발전을 이뤄내지 못하고 코파아메리카에서도 1라운드에 탈락하는 등 아쉬움을 남겼다.
이번 친선경기 연전을 앞두고 안토니오 발렌시아, 제퍼슨 몬테로 등 베테랑 자원들이 제외되었다.
코파 아메리카가 끝나고 고메즈 감독을 경질한 이후 셀리코 감독대행 체제가 이어지고 있는 에콰도르.
최근 4번의 A매치에서 3승1패를 기록하며 분위기는 나쁘지 않다.
다만 아르헨티나 상대로 1-6 대패를 당하는 등 강팀 상대로는 역부족인 모습을 보여줬다는 것이 문제.
세대교체를 통해 수비진의 경험이 부족하고 FW 에네르 발렌시아 MF 이바라,마르티네즈 등 일부 베테랑들을 제외하면 젊은 선수들 위주로 파격적인 라인업을 구성하고 있다는 것도 불안요소.
더불어 이번 경기는 에콰도르의 홈이 아닌 미국 뉴저지에서 열리는 중립경기라는 점에서 고지대 이점을 누릴 수 없다.
콜롬비아
세계랭킹 9위 콜롬비아는 남미예선에서 7승 6무 5패로 4위, 월드컵에 진출했다
팔카오와 하메스를 중심으로 한 공격력으로 부족한 높이와 수비조직력을 채워가는 팀.
러시아 월드컵에서도 분전했으나 16강 진출에 만족해야만 했다.
케이로스 감독이 새롭게 부임한 이후 최근 10경기에서 5승 4무 1패로 상승세.
이번 A매치 연전에는 라다멜 팔카오, 퀸테로, 바카 등 굵직한 선수들이 다수 제외되었다.
원정에 나서는 콜롬비아. 페루 상대로 1-0 승리를 거두며 코파 아메리카 이후 4경기 3무1패의 부진에서 벗어나는데 성공했다.
케이로스 감독 부임 후 수비에 대한 비중을 높이고 FW 팔카오,자파타 MF 하메스,퀸테로가 부상 등으로 인해 제외되는 등 공격진의 핵심들이 대거 빠지면서 답답한 공격으로 고전하고 있는 모습이지만 페루전 승리로 분위기를 반전하는데 성공했고 에콰도르 상대로 2010년 이후 6승1패를 기록하며 매우 강했다는 점도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콜롬비아의 승을 추천 드립니다.
이 페이지 정보가 얼마나 유용하셨나요?
별표를 클릭하여 평가해주세요!
평균 평점 3.3 / 5. 투표 수 : 3